본문 바로가기
일상

폭스바겐CC 코너등 자가교체 가이드(feat. 오스람 H7)

by 콜렉팁스 2024. 1.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 폭스바겐CC 배터리 자가교체에 이은 코너등 자가교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사실 코너등은 핸들을 틀때 비추는 보조등이어서 일반 주행시 큰 불편함은 없지만 자동차 계기판에는 항상 점등되기 때문에 최근 잠깐 시간을 내어 자가교체를 해보았습니다. 차량 구입후 항상 코너등은 제가 직접 교체할 정도로 작업난이도는 정말 쉬운편입니다.

지난번 배터리 자가교체 난이도가 상중하 중에 상이 었다면 이번에 교체할 코너등은 최하 입니다.

작업시간도 5분 내외이니 정비소에서 공임을 지불하고 교체하지 마시고 자가교체에 한번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1. 준비물

준비물은 아주 간단합니다. 폭스바겐CC 코너등 규격은 H7 입니다. 인터넷에서 저렴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2개해서 6000원 7000원대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저는 쿠팡에서 구입을 했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bmT5uv

 

오스람 클래식 할로겐 순정 램프 H7 H7, 10개

COUPANG

www.coupang.com

2. 교체

교체 위치 확인

우선 차량 보닛(후드)를 열어줍니다. 왼쪽과 오른쪽 전면에 동그란 고무 마개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에 보이시죠? 차량운행으로 먼지가 많기 때문에 꼭 장갑을 착용하시고 고무마개를 열어 잘 보관해 두겠습니다.

기존 전구 탈거

고무마개를 열고나면 바로 전구가 꼽혀 있습니다. 장착 위치를 잘 확인하시고 전구를 뒤로 당겨줍니다. 전구 뒷변 검정 커넥트를 살짝만 당겨도 쉽게 전구가 빠지는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오른쪽 코너등을 분리 했습니다. 전구 필라멘트를 확인해보니 끊어져있지 않은것으로 보아 운전석쪽 코너등이 나간것으로 짐작됩니다.

운전석 코너등도 마찬가지로 전구 커넥트를 살짝 당겨 전구를 분리해 주겠습니다.

탈거해서 확인해보니 짐작대로 운전석 코너등 필라멘트가 끊어져 있었습니다. 전구는 기본적으로 하나만 문제를 잃으켰더라도 밝기나 수명문제로 동시에 양쪽다 교체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새로운 전구 준비 및 장착

새로 구입한 전구를 꺼내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필라멘트가 아주 짱짱하게 잘 연결되어있는 모습입니다.

조립은 분해의 역순인거 잘 기억하고 계시죠? 새 전구를 기존 커넥터에 장착하서 전구위치에 잘 고정되게 장착해 줍니다. 그리고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꼭 맨처음 탈거한 고무마개를 잘 덮고 작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동작확인

새로 장착한 전구가 잘 점등되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시동을 걸고 전조등을 켜보면 헤드라이트만 불이 들어오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 깜빡이를 넣거나 핸들을 꺾으면 코너등이 점등이 되는데 점등이 잘 되는지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왼쪽이 헤드라이트만 켜졌을 때 모습이고 오른쪽 사진이 코너등까지 점등되었을때 모습입니다. 오른쪽 사진에 보시면 노란색 코너등 불빛이 점등된게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3. 마무리

단계별로 코너등 교체하는 과정을 설명해드렸습니다. 앞서 5분도 안걸린다는 말이 사실인게 느껴지시지 않으세요? 간단한 한 작업정도는 직접 해보면서 차량 유지관리에 대한 이해도도 높일 수 있고 전문가에게 맡기는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글을 보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